도토리 묵 만들기
도토리의 효능은 독소 및 중금속 배출, 노화방지, 혈관 건강, 생리통 완화, 간 건강, 위장 건강, 지혈, 소염작용 뿐만 아니라 체중 감량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도토리 효능 중 체중 감량 효과가 제일 맘에 듭니다.
오늘은 냉동실에 도토리 가루가 있어서 체중 감량을 위해 도토리 묵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도토리 묵을 만드는 방법은 엄청 간단합니다.
우선 준비물은 도토리가루 1컵과 물 5 컵 정도가 필요하고, 약간의 소금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두꺼운 냄비가 필요합니다. 너무 얇은 냄비는 도토리묵이 탈 수 있으니 3중 바닥정도의 냄비를 준비하면 좋겠습니다.
도토리가루와 물의 비율을 1대 6으로 했더니 약간 질어서 이번에는 물을 5 컵으로 레시피를 수정하여 도토리묵을 만들었습니다.
1. 두꺼운 냄비에 도토리가루 1컵 과 물을 5 컵 분량을 부어서 앙금이 없도록 잘 저어줍니다.
2. 도토리가루 푼 물이 담긴 냄비를 가스 불에 올리고 10 분정도 계속 앙금이 생기지 않도록 저어줍니다.
3. 뽀글뽀글 기포가 올라오는 순간까지 계속 한방향으로 저어주어야 앙금이 없는 맛있는 도토리 묵이 완성된답니다.
4. 기포가 올라오면서 되직한 순간이 오면 약간의 소금을 넣어서 도토리묵을 완성합니다.
5. 만들어진 도토리묵을 굳히기 위해서 그릇같은 틀에 부어서 식혀줍니다.
냉장고에 1~2시간 정도 넣어서 식혀도 됩니다.
6. 그릇에 도토리묵을 썰어서 담고 양념간장으로 마무리합니다.
<참고 사항>
도토리의 탄닌은 감에 있는 철분과 궁합이 맞지 않으며 빈혈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합니다.
도토리묵과 오이와는 영양적인 궁합이 매우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