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밥 요리

깻잎 김치 만들기

by 집밥요정 2021. 12. 18.

깻잎 김치 만들기

 

깻잎의 효능

 

① 빈혈 예방성장기 발육 촉진

 

깻잎은 철분 함량이 매우 높은 채소로 빈혈을 예방하고, 성장기 아동발육촉진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시금치보다 2배 이상의 철분을 함유하고 있어서 깻잎 30g을 먹으면 하루에 필요한 철분 양이 모두 충족된다고 합니다.

 

② 눈 건강

깻잎에는 눈에 좋은 비타민 A 와 비타민A의 전구 물질인 베타카로틴풍부합니다. 

깻잎을 꾸준히 섭취하면 시력이 떨어지는 것을 막을 수 있으며, 백내장이나 황반변성 등 안구 질환의 예방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피부 미용노화 예방

깻잎에는 비타민 A비타민 C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피부 탄력을 높여주어 주름 개선에 효과적이면서 노화예방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깻잎에 들어있는 로즈마린산과 루테올린 성분은 멜라닌 색소생성억제하는 효과가 알부틴보다 2배 이상 뛰어나 기미나 주근깨 생성을 억제해 준다고 합니다. 

 

④ 성인병 예방

깻잎에는 비타민 K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콜레스테롤 수치낮춰주면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어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⑤ 향균 작용면역력 향상

깻잎 특유의 향을 내는 페릴키톤, 페릴라 알데하이드 등의 성분은 세균과 곰팡이를 억제하는 향균 작용을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깻잎은 식물성 색소 플라보노이드의 종류인 루테올린(luteolin)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서 체내 염증 완화, 항 알레르기 효능, 기침이나 콧물, 재채기 증상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깻잎에 있는 항암물질 피톨(Phytol)은 암세포와 병원성 균을 제거하여 면역 기능을 강화해 준다고 합니다. 

 

깻잎 김치 만들기

 

1. 깻잎을 깨끗하게 씻어서 준비합니다.

 

2. 청양고추는 잘게 썰어서 준비하고, 대파는 어슷 썰고, 마늘은 다져서 그릇에 담아줍니다.

양조간장 3스푼, 조선간장 1스푼, 액젓 1스푼을 넣어주고, 매실 1스푼, 양파즙 1스푼, 고추가루 2~3 스푼 정도를 넣어서 양념 간장을 준비합니다.

 

3. 씻어서 물기를 빼둔 깻잎을 한장 한장 골고루 양념 간장을 발라줍니다.

차곡 차곡 깻잎을 쌓아 주면서 깻잎에 양념 간장을 모두 발라주면 깻잎 김치가 완성되었습니다.

 

4. 완성된 깻잎 김치를 보관 용기에 옮겨서 냉장고에 바로 넣어주면 깻잎의 숨이 죽으면서 양념이 잘 어우러진 깻잎 김치가 완성됩니다.  만들자 마자 바로 먹을 수 있어서 아주 간편하고 맛도 좋습니다.

 

 

깻잎 김치 만들기는 너무 간단하고 쉽지만 맛은 아주 훌륭하답니다.

입맛 없을 때 깻잎 김치를 밥위에 올려 먹으면 아주 꿀맛이랍니다.

 

 

'집밥 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팥 찰시루떡 만들기  (0) 2022.02.08
도토리 전분 가루 만들기  (0) 2022.01.13
콩탕 만들기  (0) 2021.12.10
황태국  (0) 2021.12.01
알타리무 김치 만들기  (0) 2021.11.19

댓글